Unreal Standard Macros


Unreal Engine의 Standard Macros는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매크로들로, 블루프린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이 매크로들은 개발자가 매번 동일한 로직을 만들지 않아도 되도록 미리 정의된 기능들입니다. 이러한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 작업이나 조건문 등을 간단하게 처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
주요 Standard Macros 설명

  1. ForEachLoop (ForEach 루프)
  • 배열의 각 요소를 순회하며, 해당 요소에 대해 지정된 로직을 실행합니다.
  • 사용 예시: 배열 내 모든 액터에게 동일한 명령을 내릴 때 유용합니다.
  1. WhileLoop (While 루프)
  • 조건이 참일 동안 반복적으로 로직을 실행합니다. 조건이 거짓이 되면 루프가 종료됩니다.
  • 사용 예시: 어떤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로직을 실행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.
  1. Do N (N번 실행)
  • 지정된 횟수만큼 로직을 반복 실행합니다.
  • 사용 예시: 미리 정해진 횟수만큼 무언가를 반복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.
  1. IsValid (유효성 검사)
  • 주어진 객체가 유효한지(존재하고, 삭제되지 않았는지)를 확인합니다.
  • 사용 예시: 블루프린트에서 액터가 유효한 상태인지 먼저 확인한 후, 해당 액터에 대해 로직을 실행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.
  1. SwitchOnEnum (Enum 분기)
  • Enum 값에 따라 다른 로직을 실행합니다. 여러 가지 Enum 값을 받아서 그에 따른 분기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사용 예시: 게임 캐릭터의 상태나 다른 Enum 값을 기준으로 다른 동작을 실행할 때 유용합니다.

저장 위치

Standard Macros는 별도의 저장 경로가 있는 것이 아니라, 블루프린트의 노드 추가(Add Node) 메뉴에서 자동으로 제공됩니다.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우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Standard Macros 카테고리에서 쉽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별도로 파일로 저장되지는 않으며, 엔진 내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들이므로 따로 불러올 필요 없이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.

블루프린트에서 Standard Macros 사용법

  1.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마우스 우클릭.
  2. Add Node 메뉴가 나타나면, 검색창에 매크로 이름을 입력 (예: ForEachLoop, IsValid 등).
  3. 원하는 매크로를 선택하여 그래프에 추가하고, 연결하여 사용.

이 매크로들은 복잡한 로직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도구이므로, 개발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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